-
영어로 비즈니스 이메일 작성하기! 첫 인사와 끝 인사 표현영어 공부 2022. 11. 13. 17:17
1. 비즈니스 이메일과 학술 논문의 차이
학술 논문은 불특정 다수의 독자를 대상으로 작성하므로 서론/본론/결론을 최대한 자세히 작성한다.
또한 접속사, 관계대명사, 분사 등이 사용되고 학술 용어를 사용해 문장의 가벼운 느낌을 지양한다.
하지만 비즈니스 이메일은 수신인이 정해져 있어 본문만 간단히 작성하고 최대한 빨리 내용을 전달하기 위해서 단순한 문장을 주로 사용한다. 어려운 단어는 최대한 사용하지 않으며, 사실을 빠르게 전달하는 것이 중요하다!
2. 비즈니스 이메일에서의 주의 사항
- 문자 혹은 SNS와 달리 격식을 어느 정도 갖춰야 한다.
- 문법, 철자, 문장 부호 오류가 없게 한다.
- 때에 따라서 직설적이거나 우회적인 표현을 사용하기도 하며,
- 약자나 stuff, and so on 과 같이 무성의해 보일 수 있는 표현은 지양한다.
3. 이메일 필수 표현
일반적으로 이메일은 첫인사 -> 본문 -> 끝인사로 작성한다.
첫인사 표현
- How are you? I hope you are doing well.
- I hope all is well with you.
- I trust your week is off to a good start.
- I hope your day is going great.
본문 내용 전달 시
- I am writing to request a refund.
- I am writing to check if you are available for our meeting.
- I am writing to confirm your attendance at our meeting.
- I am writing to ~
끝인사
- Please contact me via email if you have further questions. (문의사항이 있을 경우 연락주세요)
- Your timely response will be very much appreciated. (최대한 빨리 답장 주세요를 굉장히 격식있게 표현)
받은 이메일에 대해 답변 할 때
- Regarding your email,
- With reference to your email,
- In response to your email,
요청한 것에 답변할 때
- As you requested,
- With regard to your inquiry,
추가적으로 비즈니스 이메일에서
"Dear" 은 격식있게 ~에게 라고 표현하는 뜻을 가지기 때문에, 이메일 보내는 사람이나 직책 앞에 사용하는 것이 좋다!
[출처]
YBM 인강, 비즈니스가 쉬워지는 Biz E-mail
반응형'영어 공부' 카테고리의 다른 글
affect vs. effect / extend vs. expand / everyday vs. every day (0) 2022.11.16 비즈니스 이메일 작성법, 주제와 서두 쓰기 (0) 2022.11.13 [라이브 아카데미] 생각 해 둔 것이 있어? have something in mind (0) 2019.12.13 [미드로 영어공부] 프렌즈(Friends) 시즌 1 - 에피소드1 (0) 2019.11.07 Ted Ed로 영어공부 3 "How to understand power?" (0) 2019.11.02